2021. 7. 3. 14:48ㆍ일상다반사
그룹 방탄소년단의 ‘DNA’ 뮤직비디오가 13억뷰를 돌파했습니다.
지난 2017년 9월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LOVE YOURSELF 承 ‘Her’의 타이틀곡 ‘DNA’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2일 오후 11시 48분경 13억 건을 넘어섰습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DNA’로 첫 13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습니다. ‘DNA’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12억건에서 13억건으로 1억건 증가하는 데 약 5개월 걸렸습니다.
‘DNA’는 ‘우리 둘은 태초부터 운명적으로 얽혀 있으며, DNA부터 하나였다’는 메시지를 담은 곡입니다. 뮤직비디오는 가상 현실과 우주 공간을 넘나드는 듯한 장면 전환과 함께 개인과 유닛, 단체를 오가는 방탄소년단의 세련된 퍼포먼스로 시선을 압도합니다.
방탄소년단은 ‘DNA’로 한국 가수 최초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과 메인 앨범 차트(‘DNA’가 수록된 LOVE YOURSELF 承 ‘Her’ 앨범) ‘빌보드 200’에 동시 진입하는 대기록을 세운 바 있습니다. 당시 ‘DNA’는 ‘핫 100’에 85위로 진입해 최고 67위를 기록하는 등 4주 연속 이름을 올렸고, LOVE YOURSELF 承 ‘Her’는 ‘빌보드 200’에 6주 연속 차트인했습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DNA’를 포함해 총 33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13억뷰의 ‘DNA’, 12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11억뷰의 ‘Dynamite’, 각 9억뷰의 ‘FAKE LOVE’, ‘MIC Drop’ 리믹스, ‘IDOL’, 각 7억뷰의 ‘피 땀 눈물’, ‘불타오르네 (FIRE)’, 6억뷰를 기록한 ‘쩔어’, 5억뷰의 ‘Save ME’, 4억뷰씩 기록한 ‘Not Today’, ‘봄날’, ‘Butter’, 각 3억뷰를 넘긴 ‘상남자’와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Life Goes On’, 2억뷰씩의 ‘호르몬 전쟁’, ‘I NEED U’, ‘ON’, ‘Black Swan’, ‘No More Dream’과 각 1억뷰를 돌파한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IDOL (Feat. Nicki Minaj)’, ‘Dynamite’ B-side, ‘Dynamite’ (Choreography ver.), ‘I NEED U’ (Original ver.), ‘Ego’, ‘Interlude : Shadow’ 등입니다.
'일상다반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뱃살 자연스럽게 빼는데 도움 되는 방법 5 (0) | 2022.03.03 |
---|---|
'이 음식' 때문에 생기는 한국인 장 트러블!! (0) | 2022.03.03 |
'천만원 샤넬백'이 뭐길래.."돈 낭비" vs "샤테크" (0) | 2021.07.03 |
몇천원 안 나오는데..아파트 전기 도둑질하는 얌체 벤츠 (0) | 2021.07.02 |
"캔커피 하나 사니 2개가 공짜?" .. 편의점 '덤 마케팅'의 비밀 (0) | 2021.07.02 |